[황세준 탁구클럽] 황세준 기술 특강 #횡회전 커트 서비스 3구 공격 tip

[황세준 탁구클럽] 황세준 기술 특강 #횡회전 커트 서비스 3구 공격 tip


개인회생
1511150102
4:34
4.56

좋아요 : 146 , 안좋아요 : 14

출처 : Sejun Team
39439


황세준 관장 기술 특강 #횡회전 커트 서비스 3구 공격 tip 편입니다. 채널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구독, 좋아요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KB부동산시세조회 방법

업데이트 날짜 : 2017-11-20 03:55:02
황세준 관장 기술 특강 #횡회전 커트 서비스 3구 공격 tip 편입니다. 채널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구독, 좋아요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You might also like More from author

9 Comments

  1. 심재호 says

    관장님 저는 발리띄우는 영상좀 부탁드립니다

  2. 탁구만화 유시잨 says

    많은 강의들이 기술을 단편적으로 설명하는데, 이번 강의는 기술들을 연계해서 설명해서 좋네요.

  3. 탁구만화 유시잨 says

    그런데 서브를 좌회전으로 너으면 리시브가 올때 스핀이 저의 백쪽으로 오도록 걸리고 우회전을 넣으면 포어 쪽으로 가게 걸리지 않나요?

  4. Moses Hwang says

    좌/우 횡회전 서브 용어를 통상과는 반대로 쓰고 계시네요. 예를 들어 우횡하회전 서브를 좌횡하회전 서브로.
    어떤 옛날 탁구교본을 보면 공의 어디를 긁느냐를 기준으로 좌회전과 우회전을 설명하던 것이 문득 생각이 나네요. 공의 회전성질과는 전혀 상관없이 공의 어느 면을 건드리냐를 갖고 용어를 만든 셈이죠. 상회전이나 하회전이란 용어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그래도 상회전이나 하회전은 혼동이 가지는 않기 때문에 반드시 전진회전이나 후퇴회전이라고 하지 않아도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만. 공이 (타구자 기준으로) 우측으로 휘어져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공의 좌측면을 긁었다고 해서 우횡회전공을 좌회전이라고 부르는 건, 개인의 견해를 말하자면, 고쳐야 할 용어라고 말하고 싶네요. 관행이라고는 하지만 애초에 잘못 붙여진 이름인 셈이죠. 결코 제대로 붙여진 이름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공의 성질은 우횡회전인데 그것을 좌회전이라고 말하는 거니까요. 공의 성질은 좌횡회전인데 그것은 또 우회전이라고 말하는 거고요. 요약하자면 옛날 용어 좌회전은 우횡회전, 옛날 용어 우회전은 좌횡회전. 옛날 용어이자 지금까지도 많이 쓰는 용어인 상회전과 하회전은 전진회전과 후퇴회전.

  5. JAMES says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6. JSB says

    그렇네요 좌우 회전을 용어를 반대로 쓰시네요.

  7. Sejun Team says

    선수들 사이에서는 공의 좌측을 긁는 서브를 좌회전 서비스라고 얘기를 합니다. 익숙하다 보니 영상내에서 해당 용어를 사용하였는데요. 댓글주신 분들의 말씀이 용어상 더 타당한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앞으로 생체인 분들께 혼동을 드리지 않도록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오렌지 says

    관장님많은강희부탁드립니다

  9. JAMES says

    선수들은 서비스시
    임팩트 후에 공을 보지만 임팩트 순간에는 공을 보지 않습니다.

    라는 말이 탁구카페에 있던데 맞나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